프레스룸
[TV조선 대학가요제] 이적, 'TV조선 대학가요제' 결승전 스페셜 심사위원 출격! "23살에 '거위의 꿈' 작사...창작곡 심사 적임자"
2024.12.11
[TV조선 대학가요제] 이적, 'TV조선 대학가요제' 결승전 스페셜 심사위원 출격!
"23살에 '거위의 꿈' 작사...창작곡 심사 적임자"
- 'TV조선 대학가요제' 결승전, 창작곡 대결로 마지막 승부! 제작진 "파격, 획기적 무대 즐비...세대 공감+추억 소환 기대"
- 달팽이->다행이다 '명곡 제조기' 이적, 창작곡 심사 기준? "신선함, 개성 중점적으로 볼 것"
2024년 단 하나의 대학생 오디션 'TV조선 대학가요제'가 창작곡 대결로 대망의 결승전 무대를 치른다. 이 자리에는 '천재 싱어송라이터' 이적이 스페셜 심사위원으로 참석해 힘을 북돋아 줄 예정이다.
12일(목) 밤 10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TV조선 대학가요제'에서는 TOP 10의 창작곡 대결로 지난 3개월간의 치열했던 대장정에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한다. 대학생들의 순수한 열정이 담긴 10곡의 창작곡 공개와 함께 새로운 스타의 탄생이라는 역사적인 순간이 바로 코앞으로 다가왔다.
총 4라운드에 걸친 전쟁 같은 경쟁 끝에 살아남아 결승전 무대를 밟은 10팀 중 자신들의 창작곡으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을 팀은 과연 누가 될지 온 국민의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결승전 무대에 대해 'TV조선 대학가요제' 제작진은 "모두의 예상을 깨는 파격적이고 획기적인 창작곡들이 준비되어 있다. 요즘 대학생들이 가진 생각과 고민을 공감하고, 세대를 넘어 모두의 그 시절을 추억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이번 'TV조선 대학가요제' 결승전에는 대학생들의 창작곡 심사를 더욱 풍성하게 해줄 '스페셜 심사위원'이 출격을 예고해 기대감을 높인다. 바로 '천재 아티스트'이자 '명곡 제조기' 가수 이적이다. 이적은 '거위의 꿈', '달팽이', '다행이다', '하늘을 달리다' 등 가슴을 파고드는 명곡들로 오랜 시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다. MC 전현무는 스페셜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이적에 대해 "'거위의 꿈'을 23살 때 만들었다고 한다. 창작곡 대결에 모실 수밖에 없었다"라고 소개했다. 그리고 이적은 창작곡 심사 기준에 대해 "얼마나 새로운가, 얼마나 자기만의 색깔이 강한가를 중점적으로 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스페셜 심사위원' 이적과 함께하는 대망의 결승전, 대학생들의 자유와 열정이 폭발하는 창작곡 대결은 12일(목) 밤 10시 'TV조선 대학가요제'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배포일 : 2024.12.11]
이전
[미스쓰리랑] 박지현 "이쁘요" 잇는 사투리 플러팅 2탄 공개! "너 지금 나 꼬시냐?" 여심 술렁 2024.12.11
다음
[미스터트롯3] 장민호→정동원, 선배 마스터 5인방 밝힌 #공약 #원픽 #관전포인트(인터뷰) 2024.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