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프로그램

설정

  • 알림 수신 설정

  • 마케팅 수신 여부 설정

  • 모바일 네트워크 설정

    동영상 시청 시 모바일 데이터 사용을 허용합니다.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통화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약관

APP버전

3.0.1

스크랩 되었습니다.

바로가기

알림

수신된 알림이 없습니다.

프레스룸

[세모집] 홍진경, 딸 라엘 스탠퍼드·UC버클리·하버드 보내겠다고 한 이유…알고 보니 대학가에서 장사 추천?!

2023.12.07

‘세모집-세상의 모든 집’ 홍진경, 
딸 라엘 스탠퍼드·UC버클리·하버드 보내겠다고 한 이유…
알고 보니 대학가에서 장사 추천?!


‘세모집’ 홍진경, SNS 통해 밝힌 스탠퍼드·UC버클리·하버드 언급 이유! ‘궁금증 해결’

‘세모집’ 하버드·도쿄대 학생들 주거 환경 大공개! 8일 金 밤 10시 방송



'세모집-세상의 모든 집' 홍진경이 딸 라엘이를 스탠퍼드, UC버클리, 하버드에 보내겠다고 한 이유가 공개됐다.

12월 8일 금요일 밤 10시 방송되는 TV CHOSUN 예능 프로그램 ‘세모집-세상의 모든 집’(이하 ‘세모집’) 2회에서는 전 세계 명문대 학세권 집들의 임장기가 펼쳐진다. 학부모라면 누구나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 주제에 시청자들의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 

앞서 진행된 2회 녹화 현장에서 ‘세모집’ 가(家)이드 중 가장 대학 입시와 가까운 학부모 홍진경은 “라엘이를 스탠퍼드, UC버클리, 하버드에 보낼 생각 중”이라고 말해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어 홍진경은 “입학이 아니라, 그 앞에서 장사를 하면 좋을 것 같아서”라고 이유를 밝혀 녹화 현장 모두를 빵 터뜨렸다. 이에 붐은 “대학가 앞이 장사가 잘된다”라며 맞장구를 쳐 웃음을 더했다. 

이와 관련 홍진경은 12월 7일 본인의 SNS에 “딸 라엘이를 스탠퍼드, UC버클리, 하버드에 보내겠다고 한 이유는 감히 그 학교에 라엘이를 입학시키겠다고 한 말은 절대로 아니었다. 다른 사연이 있었다”라는 글을 올리며, 댓글로 “그냥 그 학교 앞에서 분식집 했으면 좋겠단 얘기를 한 거였다”라고 덧붙여 설명해 예비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줬다.

이처럼 학생들의 주거 공간으로 형성된 학세권은 또 다른 경제적 이유로도 사람들이 모여들어 집값에 영향을 미친다. ‘세모집’은 전 세계 집들을 단순히 구경하는 것을 넘어, 집값과 집에 반영된 독특한 문화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랜선 글로벌 임장 프로그램으로 첫 방송부터 종편, 케이블 동 시간대 1위를 차지하는 등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하버드, 도쿄대 학생들의 주거 환경이 낱낱이 공개될 TV CHOSUN 예능 프로그램 ‘세모집-세상의 모든 집’ 2회는 오는 12월 8일 금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배포일 : 2023.1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