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결정 2022] TV CHOSUN 제20대 대통령 선거 개표방송 <결정 2022>!! XR(확장현실) 기술을 통해 압도적인 사이즈와 화려한 볼거리로 무장!

2022.03.08


TV CHOSUN ‘20대 대통령 선거 개표방송’ <결정 2022>

XR(확장현실) 기술을 통해 압도적인 사이즈와 화려한 볼거리로 무장



뉴스는 TV CHOSUN! 선거방송도 TV CHOSUN입니다

 

TV CHOSUNK-POP 콘서트 등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넘어 점차 쇼케이스, 프레젠테이션 등 다양한 분야로 활용 범위가 확산되고 있는 XR(확장현실) 기술을 통해 기존 세트장에서 볼 수 없었던 압도적인 사이즈로 구현된 규모감과 입체감, 화려한 볼거리로 무장했다.

 

TV CHOSUN은 앞서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개표방송 때 화면 속의 후보자가 현실로 걸어나오는 볼륨매트릭 기술을 선거방송 최초로 선보이는 등 다양한 기술을 접목한 볼거리와 정교한 방송 예측 시스템으로 개표방송의 품격을 높였다는 평을 듣고 있다.

 

이번 선거개표방송 <결정2022>는 신동욱 앵커가 XR로 구현한 화려한 도심을 배경으로 직접 실제 차량을 타고 높은 빌딩 사이를 질주하며, 차랑 보다 더욱 큰 압도적인 사이즈로 구현된 후보자들을 실제 스튜디오에서 만나는 것처럼 생동감 있는 장면을 연출해 새롭고 박진감 넘치는 모습을 선보인다. 또한 스튜디오에 설치한 버추얼 아레나는 한강을 가상현실(VR)로 시원하게 보여주며 시청자들이 한강변의 루프탑 카페에서 편안하게 대선 방송을 시청하는 경험을 느끼도록 준비했다.

 

선거방송기획단은 "정확한 개표 정보와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해 TV CHOSUN이 뉴스에 이어 선거방송에서도 강자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자부하며 그래픽도 대선을 코로나가 바꾼 사회상을 뉴노멀이라는 주제로 재점검하는 동시에 펜데믹에 지친 국민들을 위로하는 감성 넘치는 이미지를 시각화했다고 밝혔다.

 

<결정 2022> 대통령 선거 개표방송은 39일 오후 6시부터 시작하며 시청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창구로 빅데이터룸을 새로 만들었다. 선거운동 기간 동안의 여론 흐름뿐만이 아니라 시시각각 변하는 개표상황에 따라 각종 SNS에 올라오는 시청자들의 생각을 방송에서 소개하고, 특히 선거 방송이 끝날 때까지 여야 후보들과 동선을 함께 할 추적조를 편성해 시청자들이 가장 궁금해 할 대통령 후보, 대통령 당선인의 일거수일투족을 눈앞에서 보듯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개표방송을 즐기는 또 다른 한가지 방법으로 TV CHOSUN에서 메타버스 개표방송 '결정 2022 대선카페'도 운영한다. 개표방송을 시작하는 39일 오후 6시에 맞춰 ifland에서 시청자들은 TV CHOSUN <결정 2022> 개표방송을 함께 보며 소통하며 공감할 수 있다.

 

한편, 선거 당일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보도본부 핫라인’(12), ‘사건파일24’(오후 2), ‘이것이 정치다’(오후 4) 등 시사프로그램들이 <20대 대선특집>으로 릴레이 방송된다. 각 지역의 제20대 대통령 선거 투표소 현황과 투표율, 각 당의 막바지 투표 독려와 표정 등 유권자들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정보를 빠짐없이 알아보고, 향후 정국의 흐름과 대선 후의 민심의 움직임 등을 전문가들이 출연해 짚어본다.

 

최첨단 기술과 함께 따뜻한 감성을 입힌 제20대 대통령 선거 개표방송 결정 2022’9, 20시간 연속방송된다.


[배포일 : 2022.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