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TV CHOSUN] <골프왕> 대한골프협회 공로패 수상!! “골프에 대한 흥미와 친근감 높이며 대중화에 기여”

2022.01.26


TV CHOSUN <골프왕> 대한골프협회 공로패 수상

골프에 대한 흥미와 친근감 높이며 대중화에 기여

시즌1과 시즌2 방송 중 동시간대 월요일 예능 프로그램 중 단연 1





TV CHOSUN 예능 프로그램 <골프왕>이 '2022년 대한골프협회 시상식'에서 공로패를 수상했다.


이번 '2022년 대한골프협회 시상식'에서는 총 27명(표창 5명, 감사상 9명, 공로상 13명)에 대한 시상식이 있었다. 대한골프협회는 매년 골프 발전에 공로가 있는 골프인들을 발굴, 격려하기 위해 학교체육, 생활체육, 지도, 심판, 연구 분야에 공적이 있는 사람과 협회 사업에 많은 도움을 준 개인, 단체 등에 표창, 공로패, 감사패를 시상하고 있다.


대한골프협회는 “골프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인 <골프왕>을 통해 일반 국민들에게 골프에 대한 흥미와 친근감을 높이며, 골프 대중화에 크게 기여하셨기에 제작팀에 공로패를 드리게 되었다”라고 선정 배경을 밝혔다.  


지난 2021년 5월 24일(월)부터 방송된 <골프왕>은 시즌1과 시즌2를 방송하며 “승부사들의 필드 전쟁! 각본 없는 드라마의 참맛!”이라는 수식어를 낳으며 골프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중 단연 화제성과 시청률이 높은 프로그램이었다.


특히 분당 최고 시청률 7%, 수도권 시청률 6.4%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월요일 예능 프로그램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한편, 시즌2가 종료된 TV CHOSUN <골프왕>은 시즌3로 다시 돌아올 예정이다.


[배포일 : 2022.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