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내일은 국민가수] 순간 최고 16.9%! 8주 연속 전 채널 포함 주간 예능 1위! 준결승전 진출할 영광의 14인이 탄생했다!

2021.11.26


순간 최고 16.9%! 무려 8주 연속 전 채널 포함 주간 예능 1!”

TV CHOSUN 글로벌 K-POP 오디션내일은 국민가수

준결승전 진출할 영광의 14인이 탄생했다!”

, , 뜨거운 눈물 흘린국민 콘서트감동적 마무리!

한 편의 친 반전 드라마모두가 목 놓아 울었다!

무쌍마초박장현-고은성-하동연-조연호-손진욱,

1위 역전 전원 생존준결승 쾌속 직행!

남는 자와 떠나는 자, 엇갈린 희비 속 빛난 진한 우정!

“‘국민 콘서트정말 행복했습니다!”

세기의 대결대장전관객 숨소리마저 잦아들었다!

대장전’1위 박장현! 박창근-이병찬 애통한 눈물, 안방극장 울렸다!

무쌍마초’5인 전원과 구사일생 9인의 추가 합격자!

더 강력해진, 준결승전 온다!

- TV CHOSUN 글로벌 K-POP 오디션내일은 국민가수

한 치 앞도 예측할 수 없던 반전 드라마! 감격과 오열 터졌다!



남는 자와 떠나는 자, 엇갈린 희비 속 빛난 진한 우정!”


내일은 국민가수가 준비한 2년 만의 오프라인 콘서트 국민 콘서트’가 대단원의 막을 내린 가운데, 다음 준결승에 진출할 최종 14인이 탄생했다.


지난 25일 밤 10시 방송된 TV CHOSUN 글로벌 K-POP 오디션 내일은 국민가수’(이하 국민가수’) 8회 분이 최고 시청률 16.9%, 전국 시청률 15.2%(닐슨코리아 유료방송가구 기준)를 기록, 8주 연속 지상파와 비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 주간 예능을 올킬하는 신기록 경신을 이어갔다. 이날 방송에서는 대망의 국민 콘서트’ TOP1 팀 발표와 함께 준결승전에 진출한 최종 14인이 가려져 환희와 아쉬움의 눈물을 펑펑 쏟게 했다.


먼저 지난 1라운드 팀전의 마지막 팀인 국가봉이 등장했다. 마스터 예심전 1위에 빛나는 박창근 대장을 중심으로 뭉친 김영흠-김성준-진웅-지세희는 국민가수세시봉을 목표로 한다는 포부를 전했고, 박창근은 팀원들과 함께하기 위해 이번엔 진짜 1등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먼저 박창근-김영흠-김성준이 환상적인 기타 합주로 웨딩케이크사랑의 진실을 불러 무르익은 포크 감성을 물씬 풍겼고, 지세희와 진웅이 혼성 듀오로 분해 ‘HOT STUFF’를 열창했다. 이어 김영흠은 사랑이 지나가면으로 영흠이 영흠했다는 극찬을 받았고, 박창근은 나는 사랑에 빠졌어요대장전 무대 아니냐는 감탄을 터지게 했다. 끝으로 다섯 사람은 유쾌한 장미 퍼포먼스를 곁들인 밤에 피는 장미를 엔딩곡으로 대미를 장식, 마스터 점수 1041점을 받으며 1라운드 3위를 차지했다.


이어 본선 3차전 1라운드 팀전이 종료되고, 마스터 점수에 관객 점수를 더한 각 팀별 1라운드 최종 순위가 발표됐다. 그리고 1위는 관객 점수 역시 1위를 차지한 숯속의 진주들’, 2위는 무쌍마초’, 3위는 국가봉’, 4위는 오소리’, 5위는 진수병찬이 차지해 다음 라운드에 대한 긴장감을 높였다.


2라운드 대장전첫 번째 주자는 진수병찬리더 이병찬이었다. 이병찬은 박효신의 을 택해 차분하게 무대를 이어갔지만, 클라이맥스에서 음 이탈을 내는 결정적 실수를 하고 말았다. 하지만 이병찬은 역대급 위기에도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고 한음 한음 정성을 다해 마무리하는 대장다운 모습을 보였고, “성실함을 칭찬하고 싶다는 평과 함께 965점을 받았지만, 팀원들에 대한 미안함과 죄책감에 하염없이 눈물을 흘려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무쌍마초박장현은 박정현의 미아를 완벽한 기승전결을 갖춰 가창해 열띤 기립박수를 이끌었다. 마스터들은 편안하게 회복해가는 모습이 우리에게도 위로가 된다. 훌륭한 무대였다고 감탄했고, 박선주 역시 박장현의 무대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줬다며 극찬했다. 박장현은 무려 1175점을 받으며 1, 2라운드를 통틀어 최고득점에 성공, ‘무쌍마초팀의 사기를 훅 끌어올렸다.


‘5소리리더 임한별은 송골매 아가에게로 확 달라진 록커 눈빛을 드리우며, 뛰어난 완급 조절 실력을 발휘한 궁극의 록 스피릿을 폭발시켰다. 임한별은 고된 연습에 저조해진 컨디션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정신력을 발휘하는 리더다운 모습으로 982점을 받았다. ‘숯속의 진주들김동현은 1라운드 1위 자리를 반드시 지켜내겠다는 사명감을 안고 무대 위에 올랐다. 김동현은 신용재의 오늘로 특유의 단단한 발성이 바탕이 된 사이다 고음을 터트렸지만 기대에 못 미쳤다는 의외의 혹평을 받았고, 1028점을 받아 2위로 내려선 뒤 착잡한 심경을 감추지 못했다.


끝으로 박창근은 이정선의 외로운 사람들을 경연을 위해 동고동락한 팀원들과, 외롭고 지친 모두에게 건네는 위로인 듯 감정을 실어 열창했고, 팀원들 역시 박창근의 진심을 알겠다는 듯 무대를 보는 내내 눈물을 흘려 협동과 조화라는 팀미션의 진가를 발휘했다. 박창근은 가히 박창근다운 무대였다는 평과 함께 1072점을 받았고 대기실로 들어간 뒤 팀원들의 품에 안겨 한참동안 눈물을 흘려 모두를 울컥하게 했다.


마침내 본선 3차전 1, 2라운드 경연이 모두 끝난 후 25인 참가자 전원이 무대에 선 가운데, ‘무쌍마초2라운드 관객 점수까지 합산한 최종 1위를 차지하는 순위 대역전이 일어났다. 이어 2위는 숯속의 진주들’, 3위는 국가봉’, 4위는 진수병찬’, 5위는 ‘5소리가 차지했고, ‘무쌍마초는 다섯 멤버 전원 준결승에 진출하는 쾌거를 안았다. 이어 마스터들의 길고 긴 회의 끝 김유하, 김동현, 이솔로몬, 박창근, 김영흠, 김성준, 김희석, 임한별, 이병찬까지 9명의 추가 합격자가 더해진, 14명의 준결승 진출자가 확정되며 또 다시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대접전을 예고했다.


국민가수’ 8회를 본 시청자들은 멤버들 너무 정 들었는데 떠나보내기 정말 아쉽다” “진짜 팀으로 하나 된 것이 느껴졌다” “이렇게 감동적인 오디션이 또 있을까!” “매 회 진짜 레전드를 경신하고 또 경신한다!” “참가자들 모든 무대가 내게는 최고!” “순위로 매길 수 없는 값진 무대였다” “결승전이 코 앞! 점점 더 흥미진진해진다!”등 폭발적 반응을 쏟았다.


한편 국민가수참가자들의 무대는 유튜브 내일은 국민가수 공식 계정을 통해 클린 버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국민가수는 공식 투표 모바일 앱인 쿠팡쿠팡플레이를 통해 제 6차 대국민 응원 투표를 진행한다. 투표 방법은 먼저 스마트폰을 통해 쿠팡에 접속한 후, 화면 상단에 위치한 배너를 클릭한다. 이어 나만의 국민가수’ 7인을 체크한 뒤 하단에 위치한 투표하기버튼을 누르면 완료된다. 대국민 응원 투표 6차 결과는 오는 122() 10시 방송되는 국민가수’ 8회를 통해 발표된다.


[배포일 : 2021.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