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챗봇 론칭] 총선 정보제공 챗봇 ‘엘리아’ 론칭
TV CHOSUN이 제21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총선 정보제공 챗봇 '엘리아(ELIA, Election Information Alert; 선거정보알리미)를 선보였다. 엘리아는 AI스타트업 자이냅스와 TV조선이 공동 기획•개발한 인공지능 챗봇으로, 유권자의 편의 향상을 위해 선거와 후보자 관련 모든 정보를 흥미로운 방식으로 제공한다.
TV CHOSUN과 자이냅스는 이번 4·15 총선을 위해 후보자별, 지역별, 정당별 키워드 검색이 가능한 챗봇 플랫폼의 강점을 살려 엘리아를 기획했다. 엘리아는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기계학습) 기법이 접목된 챗봇으로 사람처럼 대화할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엘리아는 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된 국회의원선거 후보의 기본 정보와 투표소 위치 안내, 최신 뉴스 등을 볼 수 있다. 기본적인 선거 정보 외에 '후보자 재산 랭킹', '후보자 전과 건수 랭킹' 등과 같이 '후보자 랭킹 서비스'를 통해 유권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정리해준다.
또한 엘리아는 투표소를 검색할 때마다 투표소 주변 맛집 정보도 제공한다. '종로구 투표소'를 입력하면 엘리아가 종로구 투표소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고 '투표소 주변 맛집을 알려드릴까요?' 라고 되묻는다. 사용자가 '응, 그래' 등과 같이 입력하면 엘리아는 즉시 ‘종로구 투표소 주변 맛집’ 정보를 알려준다.
엘리아는 TV CHOSUN 홈페이지(PC•모바일)내 총선 특집 페이지인 '결정 2020'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배포일 : 2020.04.10]
이전
[끝까지간다] 이규한&김진우, 해발 3800m 호수 ‘티티카카’에서 갈대배 타고 극한 등교! 2020.04.10
다음
[끝까지간다] 이규한&김진우, 티티카카 호수 위 10년 우정의 위기? 2020.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