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TV조선_독립다큐극장]당신의 죽음은 안녕하십니까? 이창재 감독 <목숨>방영!

2018.03.09

당신의 죽음은 안녕하십니까?

TV조선 ‘상생 프로그램’ - 독립 다큐멘터리 극장 <목숨방영

오는 17일 ( 11시 40분 방송

 

<노무현입니다>, <길 위에서등으로 유명한 씨네아스트 이창재 감독의 영화 <목숨>이 오는 17 ( 11 40 TV조선에서 방송된다.

 

이 작품은 삶의 남은 시간 평균 21일로삶의 끝자락에서 마지막 이별을 준비하는 장소인 호스피스의 일상을 담았다. 40대 가장두 아들의 엄마수학 선생님쪽방촌 외톨이 등이 영원한 이별을 맞이하면서 카메라 앞에 섰다.

 

이들이 두고 떠나야 하는 것은 사랑하는 가족어렵게 장만한 집따끈한 짜장면과 시원한 막걸리 한 사발등 사소한 것이다누구도 피할 수 없는 임종을 앞에 두고서야 진심으로 사랑하며 마치 처음인 듯 뜨겁게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슬프고도 유쾌하게 펼쳐진다선정위원들은 “죽음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묵직하게 담았다”고 평가했다.

 

이창재 감독은 나의 인생도 이 작품을 기점으로 ‘그 전’과 ‘그 후’로 나뉜다고 말하며  “마지막 이별을 앞둔 어느 부부의 서로를 향한 애틋한 시선을 놓치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그는 또 “드라마와 예능 등 화려함이 가득한 콘텐츠가 범람하는 시대에다큐멘터리야 말로 인간과 자연을 순수하게 담고 있는 담백한 콘텐츠다”라고 덧붙였다.

 

TV조선은 국내 다큐멘터리 영화의 방영권만 구매하는 상생 프로그램 <독립 다큐멘터리 극장>을 오는 17일부터 시작한다외부 제작의 다큐멘터리를 방송할 경우저작권까지 방송사가 모두 가져가는 기존 관행을 깨고 우수한 다큐멘터리의 방영권만 구매하고최대 3천만 원까지 방영료를 지불하는 것으로서 독립 제작자들의 창작 의욕을 북돋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김동원김옥영박봉남 등 한국 다큐멘터리를 대표하는 3인의 선정위원은 씨네아스트 이창재 감독의 <목숨>을 첫 작품으로 선정했다독립 다큐멘터리 극장은 매달 한 편씩 선정해 방송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