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추석특집_강적들]삼성 '중전'VS 현대 '장군'! 재벌가신사임당 비교!

2017.10.24

삼성 중전 스타일” VS 현대 장군 스타일

재벌가 신사임당 2인방의 남다른 내조법은?

TV조선<강적들>, 오늘 (4)  10 50

 


오늘(4) 수요일 밤 10 50분에 방송되는 쎈 토크쇼 <강적들>에서는 ‘추석특집 재벌가 시어머니들’이라는 주제로 대한민국의 로열 패밀리라 불리는 삼성가와 현대가의 안방마님의 숨은 내조법을 분석하고 재계 속의 고부관계를 전격 탐구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이날 방송에는 홍종선 대중문화 전문기자와 이인철 변호사가 출연하여 일반인들은 모르는 재계 고부관계의 숨은 일화를 들려주며 강적들의 흥미를 끌었다. 삼성 창업주  이병철 명예회장의 부인,  박두을 여사 그리고 현대  정주영 명예회장의 아내,  변중석 여사에 대해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재벌 가의 사모님으로 행복하게만 보이는 이면의 숨은 고충과 손주를 향한 따뜻한 사랑 이야기까지 강적들에서 모두 이야기 할 예정이다.

 

박두을 여사와 변중석 여사의 내조 리더십에 대해 홍종선 기자는 “두 분 모두 한국 전통의 현모양처를 보여준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두 분의 스타일은 굉장히 달랐다”며 “박두을 여사는 잔소리 없이 며느리와 딸에게 모범을 보이며 내조했다. 그렇지만 집안에만 있지는 않았을 것이다”며 박 여사의 스타일이 손녀인 이부진, 이서현 자매에게도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는 의견을 밝혔다. 또한 “변중석 여사는 장군 스타일이다. 한마디로 여덟 며느리를 휘어잡고 하나하나 가르치는 군기 반장이다. 군사적으로 비유하면 군기가 아닌가 싶다”라는 주장을 내놓았다. 한 마디로박두을 여사는 중전 스타일, 변중석 여사는 장군 스타일이었다는 것이다.

 

한편, 이날 결혼에 대해 이야기를 하던 중, 이인철 변호사가 미혼인 이준석에게 “나중에 결혼을 하게 될 때 반드시 꼭! 적어도 연애는 3년 이상은 하셔야 된다”라고 강조해 그 이유를 궁금하게 만들기도 했다.

 

더욱 자세한 이야기는 오늘(4)  10 50 TV조선 쎈 토크쇼 <강적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포일 : 2017.10.04]